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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사업자 사업장현황신고 인터넷 홈택스로 하는방법

면세사업자 사업장현황신고 인터넷 홈택스로 하는방법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을 수령하기 위하여 제출한다는 서류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손실보전금 제출에 필요한 서류 중 사업장현황신고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업장현황신고 사업장현황신고란 부가가치세가 면세받는 개인사업자 전년도 한 해동안 수입금액과 사업장현황에 대한 신고를 하는 것으로 사업장확인신고서는 수입금액을 신고한 사업체가 받을 수 있는 서류가 됩니다. 사업장현황신고 대상자 사업장현황신고를 한다는 대상자는 도소매업자, 연예인, 의료업자, 학원사업자, 대부업자 등이 있습니다.

사업장현황진고 대상에서 제외되는 사업체도 있는데요. 이를 살펴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급가액변동
공급가액변동

공급가액변동

기존세금계산서 공급가액과 세액을 적게 혹은 많게 신고한 경우 공급가액변동으로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데요. 기존세금계산서는 그대로 남고 플러스되는 금액이나 마이너스되는 금액의 세금계산서가 추가로 한 장 더 끊깁니다. ex 220,000원 세금계산서를 끊어야하는데 110,000원 세금계산서를 끊었다. 공급가액변동으로 세금계산서를 끊으셔야하고 110,000원을 플러스해서 세금계산서를 끊으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는 2장의 세금계산서가 남는것입니다.

사무실 현황신고 유의사항
사무실 현황신고 유의사항

사무실 현황신고 유의사항

주택임대사업자는 다음 사항을 유의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주임대로 보증금 등에 대한 간주임대료 계산 시 적용시키는 정기예금이자율이 1.2로 하향20년 귀속은 1.8 되었습니다. 기재사항 추가 수입금액 검토표 서식에 등록임대주택 요건 충족기간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세무서, 지자체 등록 임대보증금 등 증가율 5 이하 주택수 계산 공동소유주택의 소수지분자라도 주택 수에 가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업장현황신고 내용

사업장현황신고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2022년 귀속 수입금액 및 사업장현황을 2023년 2월 10일까지 사무실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는 제도입니다. 사업장현황신고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기재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사업자명사업장명사무실 주소사무실 전화번호업태업종면세 수입금액사무실 현황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에 기록처리된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합니다. 사업자등록증에 기록처리된 사업자명을 기재합니다.

사업장이 위치한 건물의 명칭을 기재합니다. 사무실 주소 사업장이 위치한 건물의 주소를 기재합니다. 사무실 연락처 사업장과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기재합니다. 사업장의 업태를 기재합니다.

사업장현황신고 대상

사업장현황신고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2022년 귀속 수입금액 및 사업장현황을 2023년 2월 10일까지 사무실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는 제도입니다. 사업장현황신고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원사업예체능계열 학원, 입시학원, 외국어학원 등농축수산물 도소매업법정도매시장 중도매인 등

대부업주택임대사업주택국민주택규모 이하신축판매업

위 업종에 해당하는 개인사업자 중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사업장현황신고 대상이 아닙니다.

부가가치세 과세사업자법인사업자소규모 주택임대사업자 사업장현황신고 의무 사업장현황신고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에게 의무적으로 해당되는 제도입니다. 사업장현황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신고기한까지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사업장현황신고 방법

사업장현황신고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2022년 귀속 수입금액 및 사업장현황을 2023년 2월 10일까지 사무실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는 제도입니다. 사업장현황신고는 다음과 같은 방안으로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홈택스에 접속하여 신고납부 부가가치세 사업장현황신고 메뉴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세무서 방문세무서에 방문하여 직접 신고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사업장현황신고 하기 홈택스에서 사업장현황신고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조회발급 rarr 사업장현황신고 rarr 신고하기를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사업장현황신고서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무서에서 사업장현황신고 하기 세무서에서 사업장현황신고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사무실 관할 세무서에 방문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급가액변동

기존세금계산서 공급가액과 세액을 적게 혹은 많게 신고한 경우 공급가액변동으로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무실 현황신고 유의사항

주택임대사업자는 다음 사항을 유의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장현황신고 내용

사업장현황신고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2022년 귀속 수입금액 및 사업장현황을 2023년 2월 10일까지 사무실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는 제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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