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국세청 홈택스 발급(정정,취소)방법 부가세 면세사업자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
사업을 시작하신 개인사업자분들이라면 국세청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과정에서 인증이 안된다는 알림이 나오거나 공인인증서 사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가 별도로 있어 발급을 받아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후 세금계산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인증서 및 보안카드로만 발급할 수 있다는 안내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방법
조달청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신규이용자 등록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해보시면 이용자의 입장에 따라 수요기관과 조달업체로 나누어져 있고, 인증서를 등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업자 분들은 조달업체 이용자를 클릭하신 후,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범용를 등록하면 절차가 끝납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입찰을 위해서는 사업자 범용인증서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범용인증서는 용도제한용 인증과 달리 전자입찰부터 전자계약, 국가과제, 인터넷뱅킹 및 전자세금계산서 등 하나로 모든 전자 상황에서의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인증서가 있으신 분은 바로 신규 등록을 하시면 되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빠른 간편 발급이 필요하겠죠. 특히 급하게 입찰해야 하는 건이 있으면 더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는 홈텍스에서 발급할 수 있고, 수정 발행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간별로 발급 내역을 확인하거나, 거래처를 관리하는 등의 일반적인 기능도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에서와 같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회, 현금영수증, 등 여러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아래와 같다. 이상으로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발급과 전자세금계산서에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동인증서 등 준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서는 사업자범용,전자세금계산서용,ASP용 공동인증서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홈텍스 회원가입 국세청에서 경영하는 아니면 시스템 사업자가 경영하는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홈페이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