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인사말 아침, 점심, 오후, 저녁
소뿔도 꼬부라든다는 삼복 더위가 시작되는 초복날입니다. 복달임 든든하게 하시고 건강하고 흐뭇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조선시대 궁중에서는 얼음을 보관하는 동빙고를 두어 국가 제사 때 사용하고, 서빙고를 두어 왕실 주방용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냉동 기술이 부족했던 옛날에 얼음은 굉장히 귀한 취급을 받았겠죠? 오늘은 초복 이열치열 삼계탕 드시며 더위 이겨내세요. 옛날엔 삼복지간이 되면 아이들과 부인들은 참외와 수박을 먹으며 삼복더위를 잊고, 선비들은 음식과 술을 마련하여 시원한 계곡으로 피서를 갔다고 합니다.
오늘날에도 7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휴가철이지요. 달콤하게 복달임 하시고 지친 몸과 마음 회복해 보세요. 남은 여름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복날 이미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초복이 찾아왔어요. 뜨거운 날씨에 힘내시고 삼계탕 챙겨드시며 유쾌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초복에서 말복까지 삼복기간은 1년 중 가장 더운 때죠. 우리 조상들은 복날이 되면 금이 화에 굴하는 것이 흉합니다. 하여 일을 하지 않고 복달임 음식을 먹으며 더위를 피했습니다. 따뜻한 삼계탕으로 영양 보충 하시고, 시원한 수박과 참외도 상큼하게 드시며 행복하고 건강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복날과 연관된 속담으로는 초복날 소나기는 한 고방의 구슬보다. 낫다. 삼복지간에는 입술에 붙은 밥알도 무겁다. 복날 개패듯 월복(越伏)인 해는 여름이 더워 풍년 든다. 등이 있습니다. 올 여름 건강하시고, 모기 물리지 마시고, 흐뭇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침을 용기있게 시작하는 긍정적인 말
아침 명상을 하며 마음속으로 되뇌이면 좋은 긍정적인 글귀 모음입니다. 지쳐있거나 한번은 힘든 당신에게 용기를 낼 수 있도록 좋은 말을 많이 해주세요.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시작해보자 나는 하루의 시작이 좋다고 믿습니다. 힘든 일이 있어도 결국은 끝이 있고 다. 지나가는걸요. 용기를 내서 오늘의 기회를 잡아보아요.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해 한 걸음 더 나아가겠습니다. 오늘도 하루를 애쓰며 보내지말고 그저 즐겨보자 힘든 순간도 좋은 기억으로 덮어버리면 그만입니다.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겠습니다. 절대 포기하지 않고, 작은 성공도 감사할 것입니다. 누군가 알아주지 않아도 나는 나의 노력을 믿는다. 내 삶은 자기가 가는 길이 정답이고, 절대 후회하지 않아요. 문을 열고 나갈 작은 용기만 있으면 당신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선물같은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