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결항 됐을 때 보상 받는 방법 (대처 방법, 환불 방법)
모든 여행이 다. 즐겁지만 아무래도 비행기를 타고 가는 여행은 더욱 특별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낯선 곳으로 간다는 느낌이 분명히 들기 때문입니다. 비행기를 업무차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닐 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여행 중에서 가장 확실한 여행은 섬으로 가는 여행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도 바로 일상과 완전히 단절된 생각 때문에 여행에 왔다는 생각이 더 분명해져서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여행을 가는 것만으로도 해외여행을 하는 느낌을 받곤 합니다.
여행을 가는 방법이 도보자전거, 차버스, 기차배, 비행기.처럼 복잡해질수록 여행 가는 기분은 나서 즐거워지지만 함께 여행이 더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여행을 대비하는 나 자신이 아니라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여행에 큰 영향력을 받는 일들이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천재지변으로 결항된 경우
저희가 가장 많이 경험할 수 있는 경우 중 하나입니다. 태풍이나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그 피해는 조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즉,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항공사는 대체 항공편을 제공하거나 항공권에 대한 요금과 요금의 미사용 부분을 환불합니다. 따라서 예약된 숙박시설과 차량, 관광 티켓을 확인하고, 여행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환불이나 변화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호텔 및 픽업 차량은 사정을 이야기할 때 날짜를 변경해 주지만, 환불 불가 상품의 경우 변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악천후 및 공항사정 등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사유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과거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혹은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천재지변이라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전액환불 혹은 7일 이내 다른 항공편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7일은 아시아나 기준이며, 항공사마다.
변화된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청구서류는 마이뱅크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더니 12시간 내로 필요한 서류를 받았습니다. 청구 항목에 따라 필요한 서류는 다르지만 기본서류는 공통적입니다. 보험금청구서와 개인정보동의서는 메일로 날아오는데 해당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면 끝 1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메일로 서류 같이 옴 2 청구인 주민등록증 3 출입국증명자료 여권에 있는 출입국도장 혹은 비행기티켓, 출입국증명서 등 4 미성년자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마이뱅크 서식을 그림판에서 적어서 이미지파일png로 보냈다.
그리고 남편과 나 각각의 신분증과 출입국증명자료는 여권에 찍힌 도장으로 대체했다. 남편과 나 각각 보험을 가입했기에 청구서 및 동의서도 각각 보내다.
지연에 따른 비용지출 영수증
영수증 경우 초기에는 좀 멘붕이었다. 할많하않 현지에서 받은 영수증만 인정이 되기 때문에 영수증을 미리 잘 모아두거나 그때그때 메모장에 사진을 찍어 어떤 항목인지택시비인지 밥값인지 등 메모해 두는 것을 제안 영수증은 크게 1 숙박비와 2 식사, 교통, 간식비 청구가 보상한도 내에서 청구가능한데 기간이 조금씩 조금 크게 다르다 이게 뭔 말이냐면 1 숙박비 항공사에서 결항 통보문자를 받은 후 예약하면 보상받을 수 있음 2 식사, 교통, 간식비 등 결항된 과거 항공편 시간 이후부터 대체항공편 타기 전까지 사용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음 내 사례로 단순하게 설명하면 나리타에서 김해로 돌아오는 항공편이 아래와 같았습니다.
그리고 김해공항 기상악화로 8월 8일에 결항확정 문자를 통보받았습니다.
비행기 지연 결항 보상내용
비행기가 지연되거나 결항이 되면 그에따른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항공사와 사유, 노선, 시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는 지연 및 결항에 따른 보상은 1회에 한하여 수수료 없이 변경 혹은 취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항공사가 아닌 다른 업체에서 구매를 하였다면 해당업체에서 환불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국내선 3시간 이내 대체 편 제공이 되었다면 20 운임요금, 3시간 이후 대체편 명시도 가능하며 보상금액은 30입니다.
대체 편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는 전액환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국제선 : 국제선의 경우는 운항 시간과 대체 편 제공 시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4시간 이내 노선의 결항, 4시간 이내 대체편 제공 시 최대 200달러 보상, 4시간 이후 대체편 제공시 최대 400달러까지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천재지변으로 결항된 경우
저희가 가장 많이 경험할 수 있는 경우 중 하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과거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혹은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청구서류는 마이뱅크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더니 12시간 내로 필요한 서류를 받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