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Uncategorized
  • 사회복무요원 육군훈련소 3주 기초군사훈련 후기 일상생활편

사회복무요원 육군훈련소 3주 기초군사훈련 후기 일상생활편

사회복무요원 육군훈련소 3주 기초군사체험 후기 일상생활편

만약 육군 최대의 훈련소 논산훈련소 입영이 예정이라면? 꼭 알면 좋을 2가지 정보 육군훈련소 입영심사대 그리고 내자녀찾기 오늘 왜 중요한지 알려드리구요 추가로 입소 전 꼭 알면 좋은 몇가지 추가사항까지 알려드리는 오늘의 글 훈련소 정보 콘텐츠 상표 76만 방문의 이야기 군인곰신 상표 곰냥곰냥 오늘은 데이터를 서포터즈 6기 수다리가 맡게 되었습니다.


imgCaption0
격리해제 후

격리해제 후

기상 시간과 루틴은 격리기간과 다를게 없습니다.. 다만 야외훈련을 개시하면서 일정이 빠듯해 일어나자마자 바로 집합해야하는 날들도 몇몇 생기는데, 이런 날에는 비몽사몽인채 기상 스트레칭과 아침점호는 패스하고 빠르게 침상정리와 환복을 완료해야합니다. 당연히 격리가 풀렸으니 점호는 야외에서 진행하는데, 연병장에 집합을 완료했으면 분대소대중대 순으로 인원보고를 진행하고, 복무신조랑 병영생활 행동강령 제창, 애국가랑 육군가육군훈련소가 제창, 조국기도문 낭독, 국군도수체조, 마지막으로 뜀뛰기를 합니다.

오래 서있거나 평균적인 속도로 달리기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열외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군대에서의 화장실 사용은 아주 자유롭다. 실내에 있다면 실내교육이나 저녁점호같은 유동병력 통제상태만 아니면 따로 허가받을 필요 없이 언제든지 세면실에 갈 수 있고, 연병장에서 체험 도중 휴식시간에는 분대장 허락 하에 소대별로 집합하여 생활관으로 잠시 복귀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대신 화장실 출입시 손 소독을 해야하고, 대변기나 소변기 사용 전과 후에는 비치된 분무기로 소독약을 뿌려야합니다. 제일 웃겼던 제도는 분대별로 대변기가 2개씩 지정되있어 두 칸 다.

사람이 있는게 아닌 이상 반드시 지정된 대변기만을 사용해야합니다. 화장실 시설은 나름 깨끗한 편이고, 무엇보다. 비데가 한줄8칸에 2칸씩 있습니다.

입소 첫날 저녁에 먹은 충격과 공포의 전투식량은 운 좋게도 그 이후로 만날 일이 거의 없었고 각개, 행군 당일 아침으로 두번 더 등장함, 바로 다음날 아침부터 일반식이 나옵니다. 최근까지도 군대 배식이 부실하다던가 교도소보다. 못한다던가 말이 많았는데, 여론의 질타를 정말 받아서 개선을 거쳤는지 최소한 자기가 훈련받던 기간에는 식사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었습니다. 반찬이 연마다 바뀌고 훈련하느라 힘들어서인지 체감상 집밥보다. 더 맛있었음. 엄마 미안해 평소 식사 퀄리티는 대강 위 사진 수준. 팥빙수는 먹어본적 없지만 다른 샌드위치 아이스크림이 나온적은 있고, 흰 우유는 서울우유가 아닌 대전충남농협 우유가 배급됩니다.

그 외 자주 나오는 후식과 음료로는 바나나우유, 과일주스, 샤인머스켓 물컹해서 기대했던거보다. 맛은 없습니다., 사과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및 TV 시청

일반적으로 저녁 8시에서 9시 사이에는 휴대폰을 나눠줍니다. 스마트폰 정책에 관해선 아마 연대중대마다. 차이가 클텐데, 자기가 있던 중대 기준으로는 격리기간에는 몇번 못 썼고, 더캠프 설치 이후에는 인편 확인 목적으로 평일주말 매일 10분씩 사용하게 해줬습니다. 딱 한 번 수료식 초청장 가족들한테 보내야해서 20분동안 사용하게 해줬습니다. 생활관에는 콘센트가 몇개 없어 아마 충전 전쟁이 일어날테니 미리 풀충해놓고 오는걸 권장하며,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들고오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입소 첫날에 귀중품으로 넣으라고 할텐데 안넣어도 됩니다. ) TV는 거의 매일 저녁에 2시간동안 YTN을 시청할 수 있고, 주말에는 상황에 따라 영화를 보거나 자율적으로 채널을 골라 시청할 수 있어요. 사회에서는 거들떠보지도 않던 뉴스가 훈련소에서는 재밌어진다.

격리해제 후 배식조

격리가 끝나면 드디어 연대 식당에서 식사를 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지긋지긋한 식판 비닐에서 벗어나게 되니 좋아하겠지만, 이내 눈이 오나 비가 오나 귀찮게 분대별로 대열을 맞춰서 식당으로 이동해야해야하는 사실에 절망할거다. 그 밖에 분대장들이 배식을 하고 비닐만 버리면 끝이던 격리기간과 달리, 이제부터는 훈련병들이 돌아가면서 배식과 설거지를 담당하게 됩니다. 굉장히 빡센 업무인데, 돌아가면서 하니까 한 분대가 23일정도만 하면 된다는게 그나마 다행. 중대마다.

배식조를 배정하는 방식이 다르겠지만, 우리 중대의 경우 한꺼번에 2개의 분대가 배식조로 지정되고, 그 기간동안 한 분대는 배식, 나머지 하나는 설거지를 담당하게 됩니다. 식사 배부 분대는 빈 자리 체크 및 인원 통계, 줄 서기 안내, 배식, 식판 정리, 식사 종료 후 청소 등 여러 노동을 진행하고, 설거지는 설거지와 잔반 처리를 담당합니다.

내 자녀 훈련병 사진보기

추가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덧붙인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답변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격리해제 후

기상 시간과 루틴은 격리기간과 다를게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사용 및 TV

일반적으로 저녁 8시에서 9시 사이에는 휴대폰을 나눠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격리해제 후 배식조

격리가 끝나면 드디어 연대 식당에서 식사를 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BOUT AUTHOR

CATEGORY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