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에어컨 사시는거 걱정 이신분들 3가지 추천
이번에는 의정부에서 설치의뢰가 들어왔어요. 의정부 양주쪽에 아파트가 많이 지어지면서 설치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동안 설치할 모델은 삼성갤러리투인원이였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고객님과 설치장소와 방법에 대하여 논의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시공에서 가장 아쉬웠던건 고객님의 아파트가 실외기실이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은 타입이였는데 외부로 실외기거치대를 설치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아파트였다는 점이였습니다. 이 이야기는 후반부에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스탠드 에어컨은 쇼파 측면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LG전자, 15조원 헬스케어 시장 선점 열중
LG전자는 최근 방문간호요양 전문 기업 바야다홈헬스케어이하 바야다와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인 LG 메디페인을 활용한 방문간호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 방문간호 및 방문요양 서비스 등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새로운 고객가치에 나섰다. LG 메디페인은 신체 여러 부위의 만성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의료기기로, 특별한 원인이 없거나 치료 완료 후에도 지속되는 만성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병원에서 활용하는 비침습적 무통증 신호요법의 통증치료와 같은 비침습적 통증 완화 방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인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바야다는 USA에 본사를 둔 방문간호, 방문요양, 맞춤형 건강유지 등 홈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되는 케어전문 기업입니다.
LG전자, AI 개선 속도낸다
LG전자의 AI 싱크탱크인 인공지능연구소가 FUN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새해 핵심 전략과제로 구축을 앞세웠다. 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 앰비언트 컴퓨팅은 사용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빅데이터 기반의 차세대 AI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상황상황을 정교하게 인지하고 판단해 선제적으로 특정 일을 제안하거나 수행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지능형 솔루션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고객이 평소 에어컨을 활용하는 패턴을 AI가 자체적으로 판단해 특정 기온에 다다르면 에어컨 전원을 켤지 끌지 먼저 제안하고 최적의 온도와 풍량을 권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삼성LG, TV 계획 바꿨다이제는 소프트웨어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사업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CES 전시관에 WebOS 전용 체험관을 설치하고, 홈트레이닝 서비스 LG 피트니스 NFT대체불가능토큰 아트 플랫폼 LG 아트랩 등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강조한 것입니다. 삼성처럼 무료 동영상 동영상 플랫폼 LG 채널도 운영 중입니다. 고객들은 인터넷 연결로 LG가 제휴한 각각 2900개 채널을 비용 없이 볼 수 있어요.
올해 3월 출시될 TV 신제품부턴 고객의 성향에 따라 맞춤형 화면을 구성해 주는 마이홈, 요구하는 콘텐츠만 골라 볼 수 있는 퀵카드 등 편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LG전자는 독자적 TV 운영체제OS인 웹OS를 다른 TV 제조사들에 판매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300여 개 TV 브랜드가 웹OS를 탑재했고, 이에 대한 판매 수익과 수수료를 챙기고 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입니다.
삼성LG, 미래 음식 헬스케어 사업 확장
LG전자는 스마트워치 같은 웨어러블 기기는 없지만, 다른 기기로 헬스케어 사업을 키우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뇌파를 측정해 사용자의 수면 습관을 도와주는 헬스케어 솔루션인 브리즈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브리즈는 전용 무선 이어셋과 수면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LG전자는 또 수술용 미니 LED 모니터를 비롯해 현재 수술실, 엑스레이 검사실 등 의료 공간에 최적화된 의료기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LG전자는 가정용 통증 완화 기기메디페인 등을 통해 방문요양 서비스를 제공되는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2020년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를 중심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유망 스타트업에 전략적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1차 투자금 2000만달러약 263억원를 통해 45년 내 신성기업 10여 곳과 신사업을 내놓는 게 목표다.
단독 LG전자 인도네시아 병원용품 시장 진출
인도네시아는 병원용품 신흥 시장으로 꼽힌다. 인구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 건강에 대한 인식과 접근성 개선으로 의약품고급 병원용품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국도 건강보험 정책과 의료 기반시설 확충 등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병원용품 수입 규모는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16씩 증가했다. 영상 진단기기, 촬영장치, 치료용 호흡기기, 측정기기 등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다만 해외 기업이 인도네시아에서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현지 무역업체를 활용해 수출하거나, 내국인이 51 이상 지분을 가진 유통 법인을 설립해야 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LG전자 15조원 헬스케어 시장 선점
LG전자는 최근 방문간호요양 전문 기업 바야다홈헬스케어이하 바야다와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인 LG 메디페인을 활용한 방문간호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 방문간호 및 방문요양 서비스 등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새로운 고객가치에 나섰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AI 고도화
LG전자의 AI 싱크탱크인 인공지능연구소가 FUN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새해 핵심 전략과제로 구축을 앞세웠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LG TV 계획 바꿨다이제는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사업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