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하는 사이 정보출연 한지민X이준혁드라마 내용
고려거란전쟁가제 KBS 에서 새로운 대하드라마를 제작한다고 합니다. 제목은 고려거란전쟁가제 입니다. 2023년 하반기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방영 예정인 드라마인데 KBS 의 34차례 대하드라마 라고 합니다. 대하드라마인데도 불구하고 고려거란전쟁가제은 KBS2 편성으로 넘어갔습니다. 보통 대하사극이 KBS1 에 편성되는것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모습이기도 합니다. KBS 드라마 이후 14년만에 고려가 배경으로 등장하는 KBS 대하사극인데 본작품이 방영되는 2023년은 KBS 공사창립 50주년을 맞는해이기도 합니다.
이때문인지는 몰라도 할리우드 영화나 미국 드라마에 사용되는 촬영 기술, 장비들을 대거 도입하고 몽골 현지 로케이션까지 계획하여서 기대가 많이 되는 사극이기도 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현종배우 김동준 운명의 저주를 짊어진 19살의 어린 황제. 남색에 빠진 문종의 후사가 불투명하자 후계서열 1순위이자 고려에 남은 마지막 용손인 대량원군 왕순이 태자로 언급되기 시작합니다. 천추태후가 김치양과의 사이에서 얻은 아들을 태자로 책봉하려 하자 더 이상 두고 볼 수만은 없었던 강조가 군사들을 이끌고 반란을 일으켜 승려의 삶을 살고 있던 왕순이 황제가 되었습니다. 이 일을 빌미로 40만 거란 대군이 고려를 침범해 왔고 이 상황을 문관 강감찬과 함께 극복해 나가며 조금씩 황제로써의 책무를 깨달아 나가기 시작한다
강감찬(배우 최수종) : 고집 센 70세 늙은 문관. 고려의 운명이 걸린 마지막 전투를 승리로 이끈 장본인. 비극적인 전쟁의 뒷수습을 하면서도 황제를 바른길로 인도하기 위해 늘 책망하며 날선 목소리로 위기를 이겨나갈 방법을 찾기 위해 조언합니다.
주요 인물
진수지 역 배우 함은정 정신과 의사이자 섭외 1순위로 꼽히는 방송인. 뭐든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완벽주의자인 그녀는 채우리와 대립하며 병원 내 앙숙이 되어간다. 그녀는 하는 일마다. 사건 사고들이 잇따라 불거지면서 빠르게 밑바닥으로 추락하며 위기를 겪게 되는 캐릭터. 채우리 역 배우 백성현 실력 있고 유머러스한 데다가 정의감까지 넘치는 그야말로 완벽한 남자다. 환자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최우선인 우리는 개인의 성공과 성취욕으로 가득한 수지와 병원 내 천적이 됩니다.
하지만 그는 수지가 각종 스캔들에 휩싸여 곤두박질치자 마음이 쓰이고 다시 일어서게 만들고 싶어 합니다. 오선영 역 배우 오현경 우리의 엄마이자 평범한 한식당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보육원 봉사, 입양을 앞둔 아이들의 위탁모를 계속해서 하는 감동적인 인물로 변신합니다.
KBS 1TV 새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인물 관련
백성현과 함은정은 〈인수대비〉 이후 11년 9개월 만에 재회합니다. 윤다훈과 조미령은 인생은 아름다워 이후 13년 4개월 만에 재회합니다. 함은정과 윤다훈은 〈사랑의 꽈배기〉 이후 1년 10개월 만에 재회합니다. 오현경과 김희정은 신과의 약속 이후 4년 1개월 만에 재회합니다. 이외에도 문영남 작가의 작품이었던 조강지처 클럽, 왕가네 식구들에서도 호흡을 맞춘 바 있습니다.
김희정과 조미령은 으라차차 내 인생 이후 1년 6개월 만에 재회합니다. 한기웅, 김희정, 박형준은 비밀의 여자이후 7개월 만에 재회합니다. 강석우와 김사권은 여름아 부탁해이후 4년 5개월 만에 재회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 줄거리 정보
서기 1009년 목종 12년. 목종의 친모 천추태후는 어린 목종대신 섭정하며 대리청정 해왔으나 목종이 남색에 빠져 후사를 보지 않자 자신과 김치양 사이에서 낳은 아들에게 왕씨를 부여하고 다음 태자로 책봉해 다시 한번 전권을 행사하려는 야심을 내비칩니다. 하지만 목종은 고려의 황제는 어머니와 아버지가 모두 태조대왕의 후손인 용손이어야 한다는 점을 거론하며 자신의 아우로 인정하고 싶지도 않은 김치양의 아들 왕현이 아닌 자신의 사촌이자 고려에 남은 마지막 용손 대량원군 왕순을 태자로 책봉하겠다고 나섭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려 거란 전쟁 등장인물 출연진
현종배우 김동준 운명의 저주를 짊어진 19살의 어린 황제.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인물
진수지 역 배우 함은정 정신과 의사이자 섭외 1순위로 꼽히는 방송인.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KBS 1TV 새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인물
백성현과 함은정은 〈인수대비〉 이후 11년 9개월 만에 재회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