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온천여행패키지의 주요 아이디어
AM 1135PM 1255 인천 공항후쿠오카 공항 비행기 탈 때마다. 찍어야 하는 인증숏아따 날씨 좋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도착 후 바로 노랑버스 패키지 여행버스 탑승여행지로 이동하는 동안 가이드분께서 정리를 해주셨는데 덕분에 일본의 문화,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지의 과거 등 자유여행으로 왔을 때는 몰랐던 스토리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PM 230 다자이후 텐만구 학문의 신 스가와라 미치자네를 모신 신사 태재부 천만궁 관광 일본 내에서도 유명한 신사로 수능시험을 앞두거나 학업 성취를 기요구하는 사람들로 많은 일본인들이 몰려드는 곳.일본에서도 후쿠오카 디자이후 텐만구로 수학여행을 많이 온다고 합니다.
일본 고등학생들이 엄청 많았는데, 일본여행 온 게 실감이 났다.
텐만구신사 다리의 의미
신사 바로 앞 황소 동상을 기점으로 왼쪽으로 가면 붉은색의 3개의 다리가 나오는데요 이 3개의 다리에도 미신과 의미가 있었더라고요 이 다리들을 건널 때는 뒤를 돌아봐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 다리가 의미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첫 번째 다리를 건널 때 뒤돌아 보시면 이전에 겪었던 안 좋았던 일이 다시 생길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또 마지막 다리는 웃으면서 건널 시엔 좋은 일들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텐만구신사
다리를 건너서 내려오면 수많은 석등과 석조 도리이가 다시 반겨줍니다 여기는 석등으로만 불 켜도 엄청 밝을 것 같습니다. 바람이 불면서 풍경 소리가 사방에서 들리는데,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다자이후 텐만구 신사 신문중에서 누문의 모습입니다. 이런 누문은 신문 위에 2층의 누각이 하나 더 얹어진 모습으로 알 수 있습니다. 누문 바로 앞에는테즈미야가 있었습니다. 참배를 드리기 전에는 손과 입을 씻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손과 입을 씻는 방법으로는 왼손 2번, 오른손 2번 마지막으로 입을 씻는 순서라고 합니다.
참고요 참배를 드린다는 의미의 텐만구신사의 배전입니다. 이곳에서 참배를 드리고, 보통 작은 구멍이 있는 5엔을 던져 넣는다고 합니다.
10. 조식
조식은 정말 기대도 안 했는데 뷔페식이었어요. 생각보다. 먹을 것도 많고 조식 준비해 주시는 분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이렇게 먹는 거다라고 알려주시더라고요. 이게 정말 일본 가정식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낫또도 있었으나 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하고 타마고라는 온천 계란을 깬 후 쯔유 같은 간장에 뿌려서 먹더라고요 수란 같은 거입니다. 또 후쿠오카는 명란이 유명해서 명란도 담아봤는데 뭔가 대한민국에서 먹던 것보다.
더 품질좋은 느낌.? 크로켓랑 같이 먹으니 맛있었어요. 김도 싸 먹고 후리가케도 뿌려서 야무지게 두 그릇 먹은 조식이었답니다.
온천 소개
벳부 씨웨이브 호텔의 큰 장점 온천을 이용할 수 있어요. 벳부 지역은 온천으로 유명한 지역이라 호텔 안에도 온천이 이렇게 있답니다. 온천 시간은 1600 2400 고, 남탕 여탕 매일 층이 달라진다고 해요 꼭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도 있습니다 수건은 없어서 객실에서 챙겨서 가셔야 해요 가는 법은 2층으로 먼저 가셔서 온천 표지판을 따라 쭉 내려가시면 돼요. 딱 사진 속 모습이랑 똑같습니다. 바깥 온천 즐겼는데 분명히 너무 좋더라고요. 내부 온천은 그냥 목욕탕 같은 느낌? 이었답니다.
신사 건물과 주변모습
섭사와 말사는 보통 모시는 신은 다르지만 사실상 명확하게 구별이 안 되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멋진 신사 건물일본 신사의 건물들은 청록색 지붕이 많은 것 같습니다. . 위 사진처럼 주렁주렁 매달린 나무 현판을 에마이라고 합니다. 과거, 신께 말을 바치지 못한 서민들이 말그림이 그려진 패 아니면 말 조각상을 바쳤다고 하는데요. 현판에 소원을 적기도 하고 이런 전통이 지금까지 이어졌다고 합니다 신문에서 바라본 배전. 주길관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멀리 석조 도리이와 양옆 등이 보입니다.
벳부역 바로 앞에 위치한 호텔이라 위치는 너무 좋았고, 무엇보다. 온천이 안에 있다는 게 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이었어요. 근처에 먹을 곳도 많고, 무엇보다. 조식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단점은 역 앞이라 지하철 소음이 있었고, 오래된 호텔이라 냄새가 좀 났어요. 방도 2명이서 사용하긴 싱글 룸은 너무 작았습니다. 이번에는 후쿠오카 온천으로 괜찮은 벳부 씨웨이브 호텔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가격, 조식권 방 키, 1층 모습, 층별 안내, 온천 소개, 방 모습, 방 뷰, 조식,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텐만구신사 다리의 의미
신사 바로 앞 황소 동상을 기점으로 왼쪽으로 가면 붉은색의 3개의 다리가 나오는데요 이 3개의 다리에도 미신과 의미가 있었더라고요 이 다리들을 건널 때는 뒤를 돌아봐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텐만구신사
다리를 건너서 내려오면 수많은 석등과 석조 도리이가 다시 반겨줍니다 여기는 석등으로만 불 켜도 엄청 밝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0 조식
조식은 정말 기대도 안 했는데 뷔페식이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