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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비행기 결항 대처방법 꿀팁 비행기 결항 사전확인방법

제주도 비행기 결항 대처방법 꿀팁 비행기 결항 사전확인방법

얼마 전 커뮤니티에서 기상 악화로 인해 지연이 아닌, 결항으로 여행에 차질이 생겨버린 글을 봤는데요. 여행 계획 세우고 다. 준비해 놨는데 비행기가 뜨지 않아 여행을 못 가게 된다면 그것보다. 슬픈 건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구글링 해본 결과 엄청난 꿀팁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Contents 항공기상청 홈페이지 접속 네이버에서 항공기상청을 검색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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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경로 항공편 확인

다른 경로 항공편 확인

개인에 따라 항대기 결항에도 무조건 진행해야 하는 일정이 있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목적지 인근 국가를 경유해 입국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됩니다. 특히 지형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유럽, 동남아의 경우 해당 방법은 비교적 효괒거인 방법이 될 있습니다. 즉 터키에 가기 위해 그리스로 입국하거나 베트남에 가기 위해 라오스를 입국하는 방법이 해당 방법의 구체적 예에 해당합니다. 이런 다른 경로 항공편을 활용하는 방법 또한 비행기 결항이 발생되면 예약 좌석이 부족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능한 빠른 결정과 빠른 예약이 필수입니다. 다만 해당 공항 전체가 나맀에 의해 결하잉 발생되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런 경우라면 다릴 방도가 없는 것이 한계입니다.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기존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아니면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천재지변이라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전액환불 아니면 7일 이내 다른 항공편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7일은 아시아나 기준이며, 항공사마다.

수정된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체 편 확인

예정된 비행기 결항이 발생되면 이에 대한 대체 편을 항공사에서는 마련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결항 원인에 따라 대체편의 제공하는 시간은 다릅니다. 즉 날씨와 같은 기상악화로 인해 항공편이 결항된 경우는 해당 문제가 해소되는 데까지 시간이 필요함에 즉각적인 대체 편 마련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 항대기 결함-정비와 같은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결항원인 해소가 가능한 경우는 가능한 빨리 대체 편을 정밀 연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체 편이란 예약된 항공기가 결항하게 됨에 따라 예약된 탑승객을 재운송하기 위해 새롭게 편성하는 비행 편 아니면 해당 상황을 대비해 다른 편성 편에 비워둔 자리를 열어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항 확인 방법

비행기의 결항 정보는 공항에 있는 경우라면 공항 전광판의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신기능의 발전에 따라 비행기표를 미리 예약해두는 과정에서 입력된 개인정보를 통해 개별 연락처로 문자 메시지 안내가 발송되게 됩니다. 공항 전광판 안내 메세지 항공정보 포털 시스템 사이트 이외 온라인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직접 확인이 가능한데 언제든 어떤 상황이든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선 항공정보 포털시스템 사이트를 검색해 접속해야 하며 홈페이지에 마련된 정보를 심사숙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국제선 항공편 운송 지연 배상

국제선 항공편의 경우 정비나 항공사 내부 문제로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4시간 이내로 지연 후 운항이 재개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지연시간에 따라 최대 30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국제선 항공은 결항 시 배상금의 차이가 이용 항공편의 노선에 따라 배상금도 차이가 납니다. 중장거리 노선의 경우, 4시간 이상 대체항공편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600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제선 운송 지연 배상

국제선은 지연시간에 따라 최대 30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국제선은 정비나 항공사 내부 문제로 지연되는 경우가 가장 크며, 일반적으로 4시간 이내로 지연 후 운항이 재개되기도 합니다.

국제선 항공편이 결항될 시, 이용 항공편의 노선에 따라 배상금은 달라지게 되는데요. 중장거리 노선의 경우에는 4시간 이상 대체항공편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600불(한화 약 80만 원)을 보상받게 됩니다.

소비자 상담센터

항대기 지연 및 결항이 되었지만 막상 배상을 받으려면 어떠한 방안으로 신청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연락하여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와 조절 과정을 거쳐 배상이 진행되며 약 30일정도가 소요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른 경로 항공편 확인

개인에 따라 항대기 결항에도 무조건 진행해야 하는 일정이 있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기존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아니면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체 편 확인

예정된 비행기 결항이 발생되면 이에 대한 대체 편을 항공사에서는 마련하게 되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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