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승부조작 사면철회,반응,사면 이유

대한축구협회 승부조작 사면철회,반응,사면 이유

승부조작 연루 등의 사유로 징계 중인 축구인 100명을 돌연 사면해 논란을 빚은 대한축구협회가 거센 반대 여론에 전면 철회했다. 축구협회는 31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어 지난 28일 이사회에서 의결한 징계 사면건을 전면 철회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8일 한국과 우루과이의 축구 대표팀 평가전을 앞두고 서울월드컵경기장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열어 각종 비위 행위로 징계를 받은 전현직 선수, 지도자, 심판 등 100명을 사면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여기엔 2011년 프로축구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가 제명된 선수 50명 중 축구협회가 죄질이 나쁘다고 판단한 2명을 제외한 48명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이천수의 소신 발언
이천수의 소신 발언


이천수의 소신 발언

이천수는 축구가 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고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 시점에서 협회가 사면 이슈를 꺼낸 원인을 모르겠다며 축구인에게 가장 필요한 건 팬인데 이러면 팬이 모두 떠나간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지금 뛰고 있는 현역 선수들에게 피해가 돌아가는데 선배들이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현역 선수들을 더 복잡하게 만들면 안 된다고 일침 했습니다.

2. 대한축구협회 주최 대표팀 경기, TV조선 독점 중계 대한축구협회KFA가 주최하는 각급 대표팀 경기의 중계 방송사로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이 확정 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최근 실시한 축구대표팀 경기 TV중계권 입찰 결과, TV조선을 중계방송사로 선정하고 정식의 합의를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오는 2024년 8월 31일까지다. 계약 금액은 양측의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이로써 TV조선은 향후 2년 4개월 동안 대한축구협회 주최 남녀 국가대표팀과 연령별 대표팀 경기의 국내 TV 생중계 권리를 독점적으로 갖는다.

계약 기간 중 중계 횟수는 남자 A대표팀 17경기, 남자 U23 대표팀 8경기, 여자 A대표팀 6경기 이상입니다. 남녀 청소년 대표팀 경기도 포함돼 있습니다. 아울러 계약에 따라 TV조선은 TV중계권 뿐만 아니라 다른 방송사에 재판매할 수 있는 권한, 뉴스용 영상 보도권과 판매권, 독점 인터뷰 권리도 보유하게 됩니다.

ABOUT AUTHOR

CATEGORY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