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약 추천(감기약, 비염, 구내염)
오늘은 프랑스 생활이나 여행 시 꼭 알아두면 좋은 프랑스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한 의약품에 관하여 조회해보고 상품 소개 해 보도록 할게요. 프랑스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한국에서부터 비상약을 준비하시는 게 편하시지만 프랑스 현지에서 약국약을 구입해야 하는 경우는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일입니다. 프랑스에서 사용되는 의약품은 코리아에서 시판되고 있는 약과 성분과 효능은 비슷해도 상품 이름이 아예 다른 경우가 있어 쉽게 찾고 구입하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사실 여행 중 갑작스럽게 다치거나 몸이 아픈 경우는 누구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며 외국여행 중 이런 일은 대처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이 글을 읽은 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이 붓고 아플 때
코로나로 인한 편도 부음과 목통증은 목감기 보다도 훨씬 강력했습니다. 물을 마실 때 그리고 음식을 삼킬 때 고통이 너무 심해서 괴로웠는데요. 한국에서는 목감기 걸릴 때마다. 탄툼 가글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미국에서는 같은 성분의 가글을 팔지 않아서 베타딘 가글액도 사서 써봤는데 가장 효과를 많이 본 것은 Chloraseptic sore throat 이라는 가글 제품입니다. 미국 의사들도 1위로 추천한 제품인데요. 페놀 성분으로 소독 효과가 뛰어나 목 염증을 급속도로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가글도 비슷하게 아마존이나 마트 드럭스토어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다만 삼킬 경우 몸에 유해할수 있으니 사용시에 무조건적으로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글과 동시에 진행하여 목 통증을 가라앉혀주는 사탕도 하루에 두세번 먹어주면 빠른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감초는 갈근과 쌍벽을 구성하는 한약재로 볼 수 있습니다. 감초는 약재 가운데 빠져서는 안될 정도로 매우 몸에 이롭고 뛰어난 효능이 많습니다. 감초는 여러해살이풀이며 단맛이 나기 때문에 약리작용으로 약방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감초는 체내에 유해한 물질을 외부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초는 우리 몸의 인테페론유리를 촉진시켜 항염작용을 하게 도와줍니다. 위점막을 보호하여 항궤양 작용을 하는데 감초 달인 물을 마시면 위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감초는 목에도 좋습니다. 가래에 효과가 있으므로 기침 감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 병원에 안 가는 프랑스 사람들 약물오남용
(본인이 생활하면서 느낀 프랑스인들의 의료에 대한 생각 )한국에서는 조금 콧물이 나거나 목이 아프면 쉽게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바로 약을 구입 후 복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랑스는 그렇지 않아요. 프랑스의 모든 병원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여 일반의 를 만나고자 할 땐 적어도 하루 전에라도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 없이 만날 수 있는 의사가 있지만 극히 소수 임) 전문의를 만나고자 하면 적어도 몇주에서 몇 달까지도 기다려야 합니다.
필자의 경우 피부과전문의 2달 기다려서 만났고 이비인후과 전문의는 3개월 기다리고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전문의 만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힘들어요. 그래서 보통 편한 감기의 경우 프랑스 인들은 병원에 가지 않고 민간요법으로 치료하거나 약국약을 사 먹기도 합니다.
고열, 오한, 몸살에 필요한 진통해열제
코로나로 인한 오한, 고열, 몸살은 진통해열제를 먹지 않으면 잠을 잘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호전되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 타이레놀 보다는 애드빌을 먹었을 때 열이 금방 떨어지고 몸살기운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애드빌의 경우 이부프로펜 성분의 진통제로 미국 국민 진통해열제입니다. 아마존, CVS, 월그린, 타겟 등 마트, 드럭스토어 어디서든 쉽게 구할수 있는 약입니다.
콧물 코막힘의 코감기 증상
저의 경우 콧물이 나기 시작하고 코막힘 증상이 34일 지속되었습니다. 기침이랑 코막힘 증상이 동시에 진행하여 있었는데요. 제가 효과를 본 약은 뮤시넥스Mucinex Sidus제품입니다. Sinus는 부비강라는 뜻으로 미국에서 약이름에 Sinus가 붙어있다면 콧물 코막힘 증상을 완화해주는 약입니다. 코막힘 증상이 있을때 비행기를 타게되면 압력때문에 염증이 귀로 퍼져 중이염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비행 일정이 있으신 분들은 꼭 약을 복용하셔서 코감기 증상을 없앤후 비행기를 타시기를 바랍니다.
일정이 빠듯하여 코감기 증상이 있는 상태에서 비행기를 타셔야한다면 뮤시넥스 나잘 스프레이를 구매하셔서 비행기 타시기 한시간전에 항히스타민제 한알 복용하고 나잘 스프레이를 뿌려서 코를 완전히 뚫리게 한후 비행기를 타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목이 붓고 아플 때
코로나로 인한 편도 부음과 목통증은 목감기 보다도 훨씬 강력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참고 병원에 안 가는 프랑스 사람들
본인이 생활하면서 느낀 프랑스인들의 의료에 대한 생각 )한국에서는 조금 콧물이 나거나 목이 아프면 쉽게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바로 약을 구입 후 복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열 오한, 몸살에 필요한
코로나로 인한 오한, 고열, 몸살은 진통해열제를 먹지 않으면 잠을 잘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호전되지 않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