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디웨이브 오피스 분양권 전매, 임대, 매매 상담접수
저번에는 아파트 분양권 전매, 매매 계약 시 매수인이 확인사항을 정리해봤습니다. 이번에는 분양권 전매 시 매도인 입장에서 진행사항과 매도인이 확인해야 될 사항을 서술해보겠습니다. 매수인과 프리미엄, 일정, 계약조건등 협의를 합니다. 협의된 내용으로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서에는 매수인과 협의한 내용, 특약사항 계약금, 중도금, 잔금 지급시기를 기재합니다. 중도금대출 승계은행 만약 분양권 취득 시 중도금대출을 받았다면 중도금대출을 매수인에게 승계합니다.
분양권 매매 잔금일에 중도금대출을 매수인에게 승계합니다.
4억 분양권 전매 손피거래 예시
를 들어, 분양권 매도가격이 4억 원이고, 양도소득세가 3,650만 원인 경우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때, 손피거래를 하면, 매도자는 분양권을 3억 6,500만 원에 팔고, 매수자는 3,650만 원의 양도소득세를 대신 납부합니다. 이렇게 하면, 매도자는 양도소득세를 피할 수 있고, 매수자는 분양권 매도가격을 3억 6,500만 원으로 인정받아, 양도소득세를 0원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분양권 전매 양도소득세 손피거래 주의사항
손피거래는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방식이므로, 세무조사나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손피거래를 하려면, 매매계약서에 분양권 매도가격과 양도소득세 부담 여부를 명시해야 합니다. 약정 없이 매수자가 대납한 경우 증여한 것으로 오인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매매약정에 양도소득세를 매수자가 부담해야하는 내용을 반드시 넣어야 합니다. 매수자의 경우도 추후 취득가액을 인정받기 위해서 확실한 근거를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손피거래를 하기 전에, 양도소득세를 바르게 계산하고, 분양권 매도가격을 합리적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매매계약서에는 손피거래를 한 이유와 목적을 설명하고, 양도소득세를 납부한 증빙정보를 첨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세무조사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손피거래의 정당성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매도인이 마이너스 피를 빼고 모든 추가 프리미엄에 관련해서 양도소득세를 신고 해야 합니다. 양도소득세 신고 기한은 양도일 이속한 달의 말일부터 2개월 이내 신고 하여야 합니다. 양도소득세 신고 시 첨부 서류들입니다. 1. 분양계약서명의변경 완전한 2. 발코니, 옵션 계약서명의변경 완전한 3. 전매로 취득한 경우 매매계약서 사본 4. 전매로 취득한 경우 부동산거래신고필증 5. 전매로 취득한 경우 중개보수 영수증 1. 양도 시 매매계약서 2. 양도시 부동산거래신고필증 3. 양도시 중개보수 영수증 등등 추가 항목은 개인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
4억 분양권 전매 손피거래
를 들어, 분양권 매도가격이 4억 원이고, 양도소득세가 3,650만 원인 경우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양권 전매 양도소득세 손피거래
손피거래는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방식이므로, 세무조사나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양도소득세
매도인이 마이너스 피를 빼고 모든 추가 프리미엄에 관련해서 양도소득세를 신고 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