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Uncategorized
  • 간단한 국요리로 맑은 소고기콩나물무국 만들기(유아국요리)

간단한 국요리로 맑은 소고기콩나물무국 만들기(유아국요리)

간단한 국요리로 맑은 소고기콩나물무국 만들기(유아국요리)

코로나 바이러스 한번 걸리지 않았던 하이디가 몇 일 전부터 감기 기운이 있어요. 목구멍이 간질간질, 살짝 기침에 미열까지. 이럴 땐 울 아버지, 콩나물국이 감기약이야 하시던 말씀이 생각나요. 옳지 이번에는 콩나물국입니다. 뜨끈하게 펄펄 끓여서, 어 시원하다면서 먹는 콩나물국. 기왕이면 콩나물국 끓이면서 콩나물무침도 함께 만들어요 원래는 식단 짤 때, 국과 나물을 같은 재료로 하는 거 아닌 줄 알아요. 알지만, 이렇게 하면 두 가지를 한꺼번에 만들 수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냄비에 절반 정도 물을 넣고 1.5 리터 멸치와 새우, 다시마가 들어있는 다시백을 넣어 끓여줍니다.

필요 없는 거품은 걷어 내고요, 510분 정도만 끓인 후 다시백을 건져냅니다.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1. 냄비에 물 1L 넣고 코인육수 1개 넣었어요. 다소 2개는 넣어야 육수맛이 진하지만, 참치액을 넣어줄 거라 1개만 넣어도 충분하고, 따로 육수를 안 내고 맹물을 사용해도 괜찮아요. 2. 백종원콩나물국레시피에는 국간장으로 색감과 향을 내주고, 간은 꽃소금으로 맞춰줍니다. 미원을 약간 넣어주는데요, 미원이 없습니다.면 맛소금을 넣어주면 됩니다. 콩나물을 익힐 때 뚜껑을 닫아야 하는지 열어야 하는지 늘 고민되는 부분이죠. 콩나물국 끓일 때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콩나물국을 끓일 때 처음부터 뚜껑을 열었다면 콩나물이 익을 때까지 열어놓고 끓이세요 저는 콩나물을 넣고 국물 간을 맞췄기 때문에 다.

끓을 때까지 뚜껑을 덮지 않았어요. 만일 뚜껑을 덮어 끓이실 거라면 콩나물 넣기 전에 간을 맞춘 후, 콩나물 넣고 뚜껑을 닫아 끓이시면 됩니다.

맑은 소고기콩나물무국 조리순서
맑은 소고기콩나물무국 조리순서

맑은 소고기콩나물무국 조리순서

소고기콩나물무국 조리순서 소고기콩나물무국 조리순서1. 가열된 팬에 참기름1T소고기국거리용을 넣고 볶다가 무를 넣고 달달 볶아주기.2. 고기 색이 변하면 끓여둔 물11.5L를 넣어주기.3. 국물에 떠오른 불순물을 걷어낸 뒤, 대파 한줌, 표고버섯을 넣고 국간장2T, 멸치액젓2T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넣고도 간이 싱겁다싶으면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해줍니다. 국간장으로 계속 간을 하게되면 국물색도 탁해지고, 상쾌한 맛이 줄어들어요.불순물을 걷어내야 국물이 텁텁하지않고 깔끔하답니다.

4. 무가 어느정도 익었다싶을 때, 콩나물을 넣고, 다진마늘0.51T가량 넣어줍니다. 5. 집에 명태포가루가 있으면 1T넣어준다며 국물맛이 더 진해져요.(없으면 안넣으셔도된답니다.

오징어를 밑간 해서 넣으면 비린맛도 없어져서 더욱 맛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BOUT AUTHOR

CATEGORY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