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예약통합시스템 월악산 북한산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기 쉽게 정리 했습니다. 국립공원 내에 있는 야영장, 대피소 및 생태체험과 연관된 시설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단에서 지정한 예약시스템을 이용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혼자만 알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 치악산 야영장이 특히 조용하면서 산세의 청량함을 느낄수 있었던 곳입니다. 1. 예약통합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이야말로 한번 예약해 보겠습니다. 2. 예약하기 야영장을 선택해 봤습니다. 치악산의 구룡을 선택했습니다.
최근 일반 사립 야영장도 너무 좋은곳들이 많지만 특히나 치악산 같이 어느정도 산의 웅장함을 느끼려면 국립공원을 찾는것도 좋은 선택 입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는 모든 국민이 공평하게 국립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예약통합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하게 입장하여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인원만 출입을 허용하는 셈인데요. 또한 출입 인원을 선별할 때 선착순으로 입장을 허락하고 있지요. 그래서 누구나 국립공원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요구하는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 시작일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예약은 어떤 항목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국립공원 추첨 및 결과발표
4월 접수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차월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첨일시: 2024.04.05 [금] 13:00결과발표: 2024.04.05 [금] 16:00, 마이페이지 -> 나의 예약목록에서 확인 가능국립공원 야영장 예약방식이 5월 이용분부터 추첨제 예약을 통하여 이용자를 선정합니다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을 이용하여 야영장 예약 신청기간은 신청가능월의 1일 오전 10시부터 5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접수마감일이 주말인 경우 다음 평일인 월요일 10시까지 연장 신청 가능합니다.
야영장 예약 꿀팁
예약가능한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예약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미리 예약시작일을 확인해 둘 필요가 있어요. 예약일이 주말인 경우, 월요일부처 시작되니 참고하셔야 하는 등 말입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510분 전에 로그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이제 예약시작일을 체크했다면 야영장 배치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배치도를 통해 인기 있는 캠핑장 자리와 선호하지 않는 자리를 확인해 주세요. 비최애하는 자리를 노려야 예약에 성공확률이 높아지겠죠 다들 개수대나 샤워장, 화장실 가까운 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한 번에 몰려서 예약에 실패하면 다시 예약자리를 찾다가 매진되어 버릴 수 있습니다.
야영지 예약 후 익일 22시까지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아이디당 최대 예약은 1인당 야영장 2건, 대피소 2건이 가능하나 동일날짜 중복예약은 안됩니다.
국립공원 추첨제 신청기간 및 방법
4월 접수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차월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접수 기간: 2024.04.01 [월] 10:00 ~ 2024.04.05 [금] 10:00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PC)만 가능이 표는 국립공원 야영장 예약 시스템을 통해 야영장 예약을 진행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일정 정보를 공급합니다 예약 선택 시 반드시 야영장, 대피소, 생태탐방원, 민박촌 그리고 장소와 위치를 제대로 선택하고 확인해 줘야 합니다.
예약일정은 반드시 2박 3일 이내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접속 PC를 사용해서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선택 메인 화면에서 야영장 선택 후 위치, 날짜, 종류 등을 선택합니다. 예약 진행 검색 조건에 맞는 야영장을 확인하고, 요구하는 야영장을 선택해 예약을 진행합니다.
치악산 야영장 후기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을 통해 치악산 야영장 1박2일 일정을 예약했습니다. 예약은 생각보다. 간편했고, 실시간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야영장에 도착하면 벌써부터 대부분의 사람들이자리를 잡는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부지런한 분들이 참 많았어요. 구석이나 계곡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30번, 50번 자리가 명당 입니다. 텐트를 설치하고 손쉽게 점심을 먹은 후, 날씨가 좀 시원해서 치악산 정상 밟고 싶어 물과 음식을 가지고 출발 합니다.
치악산 정상은 해발 1,288m로, 정상에 오르면 의외로 단촐합니다. 특히 날씨가 좋은날 가면 파란 하늘 아래 펼쳐진 엄청난 경치를 볼수 있습니다. 좀더 있다면 가을 단풍이 오는데 그 기간에 맞게 예약하시면 분명 좋은 체험 하실겁니다. 밤에는 별이 참 예뻤습니다.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밀려오는 별들을 보며 감탄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는 모든 국민이 공평하게 국립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예약통합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공원 추첨 및 결과발표
4월 접수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차월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추첨일시: 2024.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영장 예약 꿀팁
예약가능한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예약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미리 예약시작일을 확인해 둘 필요가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