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이벤트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과천은 도시와 자연이 잘 어우러진 곳이면서 문화와 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여행코스를 잘 계획한다면 과천 여행은 한 편의 시를 읽는 것 같은 감성적인 여행도 가능합니다. 현대미술의 다채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부터 도심 속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과천 중앙공원과 서울대공원 등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갈만한 곳입니다. 렛츠런파크 서울대공원캠핑장 과천 향교 국립과천과학관 카페언트 하이도나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추사박물관 국립현대예술관 과천 과천야생화자연학습장 현장에서 이벤트도 자주해서 소소한 경품받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었으나 저는 귀여운 말 인형 받았습니다.
원래는 6시면 경기 다. 끝나고 여름에는 야간경마 시즌을 해서 밤 9시까지 경기도 볼 수 있습니다.
광주 양동시장과 양동통닭
제철향기 가득한 나물부터 수산물, 야채까지 재래시장의 생기있는 풍경이 웃긴 광주 여행코스입니다. 광주 양동시장의 대표 먹거리는 백종원의 3대 천왕 치킨 편에 나온 양동 통닭으로 1인 1닭이 불가능하도록 큰 닭고기와 바삭한 튀김옷, 닭똥집은 덤으로 주는 서비스까지 있습니다.
타지로 여행 가서 통닭을 먹을 때마다. 이곳의 맛을 두고두고 이야기할 정도로 맛있었던 집이기에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사직공원광주 소개
사직공원의 터는 원래 사직단이 있던 곳입니다. 사직단이란 삼국시대부터 나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여 땅의 신과 곡식의 신에게 제사를 올리는 곳입니다. 이 장소는 조선 태조 3년에 토지의 신과 곡식의 신에게 제사를 지냈던 사직단을 설치한 것으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1894년 제사가 폐지되고 1960년대 말에 사퇴 동물원이 들어서면서 사직단은 헐리고 말았습니다. 그 뒤 사직단의 본래의 모습을 되찾아야 합니다는 여론이 조성되자 1991년 동물원을 우치공원으로 옮기고 사직단을 복원하여 1994년 4월 100년 만에 사직제가 부활했습니다.
사직공원은 각종 수목 아니면 화초들의 조경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해마다 4월 15일을 전후해서 벚꽃이 만발, 광주시는 이 무렵이면 밤에 전등을 가설하여 시민들이 밤에도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금은 시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충장사 소개
충장공 김덕령 장군을 모신 곳, 충장사 원효사로 상승하는 관광도로를 따라 배재에 이르면 왼편에 잘 가꾸어진 묘소와 함께 충장사의 우람한 건물이 바라다. 보입니다. 이 충장사는 무등산이 낳은 충장공 김덕령 장군을 모신 사우로 1975년에 세워졌다. 경내에는 김덕령의 영정과 교지가 봉안되어 있는 사우 충장사, 동재와 서재, 은륜비각과 해설비, 유물관, 충용문, 익호문 등이 세워져 있습니다. 유물관에는 중요민속자료 제111호로 지정된 김덕령 장군 의복과 장군의 묘에서 출토된 관곽, 친필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당 뒤쪽 언덕에는 김덕령의 묘와 묘비가 있으며 가족묘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김덕령 장군에 대하여 김덕령 장군은 광주시 충효동에서 1567년 광산 김씨 가계 붕변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 글을 배워 장성하면서 우계 성혼의 문하에서 송강 정철과 함께 수학하였습니다.
추사박물관
경기도 과천의 추사박물관 방문은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시간 같았다고 같이 간 친구가 표현했습니다. 친구와 함께 고요하고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추사 김정희 선생의 예술 세계에 깊이 빠져들었습니다. 박물관 안에 전시된 그의 서예와 그림들은 간단한 작품을 넘어서서, 그의 열정과 철학이 담긴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했습니다. 추사 김정희의 강력한 작품들을 직접 시각적으로 보며, 그의 세련된 붓끝에서 느끼는 강렬한 정신력에 매료되었던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고 고즈넉한 박물관의 정원을 거닐며, 소중한 사람과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좋았습니다.
과천야생화자연학습장
과천야생화자연학습장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아담한 규모입니다. 약 112종의 야생화와 수목들이 식재되어 있으며, 여러가지 야생화 단지와 나무들을 구경할 수 있었으나 계절마다. 다른 느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악산 둘레길 과천 구간에 위치해 있으며, 다리를 통해 둘레길이 이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산책하며 잠시 쉴 수 있는 쉼터와 의자도 마련되어 있으니 간편하게 자연을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입장료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광주 양동시장과 양동통닭
제철향기 가득한 나물부터 수산물, 야채까지 재래시장의 생기있는 풍경이 웃긴 광주 여행코스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사직공원광주 소개
사직공원의 터는 원래 사직단이 있던 곳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장사 소개
충장공 김덕령 장군을 모신 곳, 충장사 원효사로 상승하는 관광도로를 따라 배재에 이르면 왼편에 잘 가꾸어진 묘소와 함께 충장사의 우람한 건물이 바라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