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때 증상과 속이 불편했을때 해결방법

체했을때 증상과 속이 불편했을때 해결방법

일상또밍이 일상 식사 후 급체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도 얼마 전에 급체를 해서 밤새 잠도 못 자고 응급실을 가야 하나 고민한 날이 있었습니다. . 오늘은 급체했을 때 증상과 원인, 대처방법까지 급체의 모든 것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체 원인 급체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생활 습관, 식습관, 신체적 상태 등이 모두 소화 불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식, 빠른 식사, 늦은 식사, 고지방, 고단백 음식 섭취 등은 소화 과정을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득이 된다는 식이섬유가 여러가지 사과에는 장을 자극하여 소화를 유도하여 변비나 설사 장염에 도움을 주고, 사과에 여러가지 펙틴성분이 장운동을 도와줌과 함께 위액을 분비시켜 과식을 하였을 때 사과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배가 더부룩하거나 혹은 급체로 인하여 소화가 안 된다면 사과를 드셔보시는 것도 소화기능 촉진에 있어서도 개선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로는 배를 추천합니다.
로는 배를 추천합니다.

로는 배를 추천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과식등으로 인하여 체 하였을 때는 배로 다스리는 것이 그만큼 효과만점이라 합니다. 배는 불고기양념이라든가 갈비등에 갈아 넣거나 김장을 할 때 에도 채를 썰어 넣어주면 김장의 맛을 극대화시킬 정도로 식재료에 많이 활용되는 일반적인 과일인데요. 특히 소고기 육회에 배를 곁들여먹으면 소화를 돕는 옥시디아제와 인버타아제 효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급체했을 때 응급 케어 방법에 관하여 알려주세요.
급체했을 때 응급 케어 방법에 관하여 알려주세요.

급체했을 때 응급 케어 방법에 관하여 알려주세요.

급체라는 개념 자체가 한의학적인 개념입니다. 의학 용어로는 소화불량이라고 하지요. 따뜻한 물을 마시는 정도는 집에서 할 수 있겠으나 증상 조절을 위해서는 소화제, 위장 운동 조절제 등을 복용하는 것이 의학적으로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급체란 갑자기 발생한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등의 소화기계적 증상으로 사실 현대의료학에서 공식적으로 활용하는 용어는 아니지만 우리 삶에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으로 배탈, 소화불량, 등과 비슷한 맥락입니다.

갑작스런 급체 증상이 나타난다면 헬스와 같이 높은 강도의 운동 말고 낮은 강도의 걷기, 편한 스트레칭 정도의 운동을 해준다면 소화기관과 신체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로는 무즙을 추천합니다.

치킨이나 피자등을 주문하면 늘 무가 딸려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무는 여러분들도 익히 잘 아시다시피 소화제 역할을 하는데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분해요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어서 특히 밀가루 음식 라면이나 국수류를 먹고 체했을 때에는 무를 갈아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는 밀가루를 소화시키는 일반적인 음식으로서, 칼국수라든가 수제비 라면 등등을 판매하는 음식점에서 메인메뉴와 함께 깍두기나 동치미가 같이 나오는 가장 큰 이유가 소화를 촉진시키기 위함이라 합니다.

체한 것처럼 더부룩하고 허리를 못 펼 정도로 아픕니다. 급체인가요?

소화기계의 증상은 거의 모든 비특이적이기 때문에 급체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고 당연히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그러한 증상이 다른 좀 더 중증의 질환일 가능성이 없는 지를 생각해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갑자기 체한 것 처럼 더부룩하고 허리를 못 펼 정도로 아프다면 급성 췌장염을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급성 췌장염의 전형적인 증상이 허리를 펴지 못하고 구부정하게 자세를 취하면서 구역, 구토, 소화불량, 등의 소화기계 증상이 동반되는것이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비특이적인 내과 증상을 호소하면서 함께 허리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는 질환으로 신우신염, 등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와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 지켜보기보다는 바로 병원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급체했을 때 완화 방법

1. 지압법 지압법은 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이 만나는 뿌리 지점인 협곡이라는 혈자리와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이 사이에서 발등 쪽으로 2cm 위쪽을 계속적으로 눌러주면 체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족욕 급체했다고 느껴진다면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 촉진과 발의 신경을 자극하여 소화작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소화제 복용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소화제를 구매하여 복용을 하면 체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급체를 자주 겪는 분이라면 예방법과 완화 방법을 사전에 미리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먹고 급체했을 때 느끼는 증상과 예방 방법 및 완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득이 된다는 식이섬유가 여러가지 사과에는 장을 자극하여 소화를 유도하여 변비나 설사 장염에 도움을 주고, 사과에 여러가지 펙틴성분이 장운동을 도와줌과 함께 위액을 분비시켜 과식을 하였을 때 사과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는 배를 추천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과식등으로 인하여 체 하였을 때는 배로 다스리는 것이 그만큼 효과만점이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체했을 때 응급 케어 방법에 대하여

급체라는 개념 자체가 한의학적인 개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ABOUT AUTHOR

CATEGORY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