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Uncategorized
  • PI 마케팅(President Identity) 마케팅 사례 (KFC 마켓컬리 택진이 형 용진이 형)

PI 마케팅(President Identity) 마케팅 사례 (KFC 마켓컬리 택진이 형 용진이 형)

PI 마케팅(President Identity) 마케팅 경우 (KFC 마켓컬리 택진이 형 용진이 형)

PI마케팅은 최고 경영자의 이미지를 사용해 브랜드명 이미지를 구축하거나 상품을 홍보하여 높은 주목을 유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긍정적인 경영자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이미지로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을 의미하며 PI 계획 혹은 CEO 마케팅이라고도 부른다. KFC를 생각하면 밝게 웃고 있는 수염 덥수룩한 할아버지가 떠오를 것입니다. 바로 KFC의 치킨 레시피를 개발했던 창업주 커널 샌더스입니다. 현재는 가상 인플루언서로 만드는 등의 이전보다.

더욱 신착한 방식으로 커널 샌더스 창업주를 활용한 PI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는 기업 경영자에게 초점을 맞춘 각종 활동으로 회사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PI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명 이미지를 상승시켰다.


그녀의 남편
그녀의 남편

그녀의 남편

착즙 쥬스 비즈니스를 하는 콜린스의 정승빈 대표입니다. 김슬아씨와 함께 창업한 회사이고요. 정승빈 대표는 미국 최고 MBA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켈로그 MBA 졸업 이후 홍콩 맥킨지에서 근무했다고 합니다. 그때 김슬아 대표를 만났다고 하네요 마켓 컬리의 상품 중에 콜린스 그린이란 상품이 있어요. 상품 상세 표기 란에 직접 정승빈 대표가 사진과 함께 상품을 설명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남편의 계열사 대표 선임
남편의 계열사 대표 선임

남편의 계열사 대표 선임

올해 2020년 4월, 너무 최근이죠. 정승빈씨를 컬리의 계열사 넥스트키친의 대표로 선임하면서 뉴스가 되었는데요. 유상증자를 통해 콜린스가 넥스트 키친이 되며 정승빈씨가 사내 이사가 된 것입니다. 마켓 컬리가 사업 볼륨은 엄청 커졌지만 계속 적자를 내고 있는데요이런 와중에 남편이 계열사 대표가 되며 기업 안에서 김대표 부부의 영향력이 커졌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마켓컬리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마켓컬리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마켓컬리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우리는 좋은 상품이 유통의 근간이라고 믿는 사람들입니다. 철저히 검증하지 않으면 아무리 빠르게 배송한다고 한들 고객이 100퍼센트 만족하지 못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컬리처럼 까다롭게 상품을 정밀 연구하는 회사는 아마 국 내외 온온프라인을 통틀어 없을거다. 상품위원회에서 검토된 3만개 식품 중 7천개만 판매합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너무 비효율적이지만 우리조차 이 상품에 확신이 없으면 소비자는 대체 어떻게 믿고 구매할 수 있을까, 다음날 아침에 이 모든 과정에 손님에게 고객에게 고객에게 낱낱이 알려져도 떳떳한가? 를 늘 염두에 두고 일합니다.

마음에 새길 말

나에게 필요한 문제점을 매일매일 풀어가다보시면 그 것이 내 이웃의 문제가 해결되고 더 넓게는 세상이 바뀌지 않을까요?

우리의 업이 창업가의 일이 아니라 농부의 일과 닮았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아무리 귀찮아도 비료도 주고 물도 주고 해야만 되는 것 처럼 우리도 매일 그런 방식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 방식으로 하다보시면 문제가 하나씩 풀리기도 합니다.

1000시간과 10000시간의 힘을 믿는다. 1000시간을 투자하면 시작을 할 수 있고 10000시간을 투자하면 전문가가 되는거다.

나는 전형적으로 조금씩 성실히 해가는 사람입니다. 방망이 깎는 노인처럼. 매일매일의 점진적인 개선이 큰 산을 만든다.

마켓컬리 설립

연봉 N억을 포기하고 마켓컬리를 설립한 이유는 30대에 큰 돈을 버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고 무엇보다. 현재 직장에서 삶에 관한 깨우침을 얻기가 힘들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직장을 그만둔 이유보다. 창업을 하고 싶었던 이유가 더 컸다. 평소에 먹는 것을 워낙 좋아하기도 했고 먹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고 해서 이 식품유통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스트레스로 성인 아토피가 생겼고 먹는 것을 대체하고 난 뒤 5일만에 아토피가 없어지는 것을 보고 식품의 중요성을 깨달음 신성기업 사업계획서 치고 꽤나 긴 5년치의 사업계획서가 준비되었는데 그 배경에는 마지막 직장에서 유통 산업에 대한 프로젝트를 다수 경험하며 해당 산업에 대한 전문성이 있었습니다.

그걸로 직접 첫 투자를 받아보자고 결심했다.

야놀자 투자금이 많은 이유 IT 생태계

1 모바일 기반 1, PC 1 단점은 MD력입니다. 판을 읽는 추세가 빠르다. 예시로 야놀자의 경우 크리닝 서비스청결도 유지우수셀러 등록를 해서 모텔에 가면 인증 팜플렛들이 많이 보일 것입니다. 좋은 MD를 찾는 것이 곧 소비자, 유저들이 신뢰를 쌓을 수 있으므로 기꺼이 서비스를 하는 것입니다. 2 야놀자의 CEO는 처음 모텔 프론트 알바로 시작하여 문제점을 찾아내고 주변 모텔 사업자들과 함께 DB를 공유하여 남은 숙소 실시간으로 보여주었다.

3 예약의 불편함을 해소하려고 만들다가 돈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투자금으로 이어진다. 4 연동형 반응앱 모텔중개앱인 야놀자가 연동형 반응앱을 통해 생태계를 제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신세계 부회장 용진이 형

신세계조직 정용진 부회장은 SNS를 통해 소탈한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하기도 하며, 용지니어스, 제이릴라 등 부캐를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녀의 남편

착즙 쥬스 비즈니스를 하는 콜린스의 정승빈 대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남편의 계열사 대표 선임

올해 2020년 4월, 너무 최근이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마켓컬리는 어떻게

우리는 좋은 상품이 유통의 근간이라고 믿는 사람들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BOUT AUTHOR

CATEGORY

FOLLOW US